Eat, Pray, Grow

3기 레퍼런서 소개 본문

창고살롱 글 모음

3기 레퍼런서 소개

먼 종소리 2021. 12. 1. 13:05

1. 나를 표현하는 사진 1장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갓 돌이 된 아이를 아기띠에 안고 산책하는 게 주요 일과인 육휴맘 김종은입니다. 2기에 이어 3기도 함께 하게 되어 너무 반갑습니다! 첫째와 다섯 살 터울이라 오랜만에 아가 육아를 하고 있어 체력도 딸리고 제 시간이 언제나 늘 간절한데요. 그래도 이렇게 실컷 안아줄 수 있는 날이 그리 길지 않다는 걸 알기에 열심히 안아주고 있습니다.

 

 

2. 내 마음 상태를 표현하는 사진 1장


백만년만에 한번쯤 친정 엄마 찬스로 남편과 반나절 데이트를 하는데요. 영화를 보고 첫째 아이 학교가 있는 양재쪽 어느 베이글이 너무 맛있는 까페에 가서 가을 하늘을 만끽하며 앉아 있었는데 어찌나 좋던지요. ㅎㅎ 첫째를 데리러 가기 전 40분쯤 있었는데 그런 짧은 휴식이라도 저를 돌보는 시간으론 충분하다는 걸 느꼈어요. 긴 시간이 아니더라도 일상에서 지칠 때 나를 위해 잠깐의 돌봄 시간을 가져보자는 마음을 먹었더랬죠. 근데 육아에 치이면 또 금방 잊게 되고 쉽지 않네요. 

 

3. 창고살롱에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무엇을 발견하고 싶은지, 누구와 연결되고 싶은지, 어떤 가능성을 실험해 보고 싶은지 자유롭게 얘기해 주세요.

저는 2기 때 육퇴 후 너무나 꿈같은 시간을 보내며 좋은 멤버들을 많이 알게 된 것만으로도 삶의 에너지가 많이 충전되곤 했는데요. 이번에는 또 어떤 분들의 금쪽같은 서사를 들을 수 있을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더불어 저도 2기가 끝나고 '그림책 테라피스트' 라는 새로운 일에 도전을 했는데 혹시라도 관심이 있는 분이 계시다면 경험해 보실 수 있는 시간을 가져봐도 좋겠단 생각입니다. 육휴 전 마지막 3개월을 창고살롱과 정말 찐하게 잘 마무리하고 싶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