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 Pray, Grow

개발일지 1주차 본문

코딩 첫걸음

개발일지 1주차

먼 종소리 2021. 10. 15. 01:01

코딩을 배우는 건 내 오랜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다. 한 때 SNS 마케팅을 하던 시절, 이벤트 페이지 기획을 해서 개발자들과 소통을 해야 할 때가 많았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스펙의 페이지가 구현되기 어렵다며 개발자들에게 딱지를 맞은 적이 참 많았다. 도대체 뭐가 어렵다는 건지 그들의 말은 당최 이해할 수가 없었다. 내 언젠가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서 무슨 말인지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알아먹고, 기획안을 넘길 때도 그들의 언어로 설명해보리라 마음먹은 적도 있었다. 하지만 그 언젠가가 어느덧 10년의 세월이 흐른 이제서라니... 그래도 더 늦기 전에 한번 해보고 싶었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내 손으로 한번 만들고픈 욕심도 이번 기회에 한번 속시원히 해소해 보고 싶었다.

 

그렇게 해서 시작한 스파르타 코딩 웹개발 종합반. 대표님이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는 것을 그냥 하나씩 따라 하면서 기능을 익히면 되었다. 첫 주차에는 html, css, javascript의 정말 기초적인 지식을 활용해서 쇼핑몰 페이지를 만들어 보는 것이 숙제였다. 내가 만든 첫 html 페이지 짜잔~

 

 

개발도 결국은 검색 능력인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부트스트랩에서 원하는 모양을 잘 찾아서 활용하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듯싶다. <div></div>로 잘 묶어주고 class 정의를 내려준 후 그 스타일을 잘 지정해주는 것. 이제 이 기본은 익혔기에 아주 단순한 페이지는 phycharm 으로 만들어 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한 겹 쌓인 것 같다. 앞으로 남은 4주의 배움 잘 마무리해서 프로젝트 잘 만들어보자. 아자 아자 화이팅!! 

'코딩 첫걸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 프로젝트 기획안  (0) 2021.11.08
개발일지 2주차  (0) 2021.10.25
Comments